학회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임상검사과학회 회장 성현호입니다. 대한임상검사과학회는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에서 설립된 전문학회로서 임상화학, 혈액학, 수혈학, 미생물, 면역학, 조직세포, 임상생리, 유전학, 검사정보, 핵의학, 감염관리 등 11개의 분과학회와 협력하여 각 분야의 전문성 강화와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대한임상검사과학회장

sign

SCOPUS 등재를 목표로 학술지의 질적 향상, 회원 역량 강화, 국제 협력 강화 등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하여 연구 및 학술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대한임상검사과학회(Korean Society for Clinical Laboratory Science, KSCLS)는 임상검사과학 및 관련된 의생명과학, 보건과학 분야의 제반 연구 활동을 통하여 학술 발전과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1978년 대한임상병리기술학회로 창립하여 1995년에 학술지를 현재의 대한임상검사과학회지로 개칭하고 2009년 회칙 제정과 함께 2014년 학회명을 대한임상검사과학회로 변경하고 현재까지 한국연구재단 KCI 등재지로 연구의 질적 수준과 성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임상검사과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연구 및 학술 활동 지원, 국제 협력 및 교류 증진, 임상검사과학의 실무적 응용, 윤리와 책임 준수, 회원의 의견 수렴 등 반영하여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이에, 학술지 발간과 학술대회, 세미나와 워크숍 등 임상병리사 및 연구자들이 성과를 공유하고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기회 제공과 경진대회 등 성장하는 경험 등 확대하고 지속하겠습니다.

그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여러 회원 여러분들의 노력에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